본문 바로가기
여행 tip

제주 짐옮김이 ‘가방은여행중’ 사용방법 및 솔직후기 (숙소->공항)

by 숨숨숨니 2021. 9. 25.

9월 초에 엄마와 함께 제주도로 뚜벅이 여행을 다녀왔어요. 뚜벅이 여행자에게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이 바로 ‘짐’인 것 같아요. 특히 제주도에서 뚜벅이 여행을 하려면 굉장히 힘든데, 이번 여행에서 제주 짐옮김이 서비스 ‘가방은여행중’을 사용해서 편하게 여행을 했어요. 가방은여행중 서비스는 무거운 가방을 거리에 따른 추가 비용없이 공항에서 숙소로, 숙소에서 숙소로, 숙소에서 공항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예요.

작은 백팩부터, 캐리어, 골프백까지 전부 옮겨주기 때문에 짐을 들고 힘들게 돌아다닐 필요가 없었어요. 저는 보통 사이즈의 백팩, 엄마는 기내용 캐리어를 가지고 제주도를 갔는데, 하필 마지막날에 비가 와서 짐을 가지고 다니기 힘들 것 같아 가방은여행중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가방은여행중

제주 짐옮김이 서비스 가방은여행중을 검색창에 입력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와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쪽에 메뉴창이 있어요. 각각의 메뉴에 들어가서 필요하신 정보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 요금부터 보여드릴게요.

<요금안내>
1. 백팩
: 일반 백팩(보스턴백, 더플팩, 폴딩백 포함) -> 사전예약 8,000 / 당일예약 10,000
: 40L 이상 백팩(보스턴백, 더플백, 폴딩백 포함) -> 사전예약 12,000 / 당일예약 15,000
2. 캐리어
: 기내용 캐리어(21인치 이하 / 높이 56cm 이하) -> 사전예약 8,000 / 당일예약 10,000
: 화물용 캐리어(24인치 이하 / 높이 57~66cm 이하) -> 사전예약 12,000 / 당일예약 15,000
: 특대형 캐리어(24인치 초과 / 높이 67cm 이상 / 무게 20kg 이상) -> 사전예약 16,000 / 당일예약 20,000

* 비닐봉지, 쇼핑백과 같은 작은 짐도 추가 금액이 발생하므로 가방 안에 넣어주세요
* 골프백, 자전거, 유모차, 종이가방, 우산 이외에 물품 배송 가능하다고 해요




가방은여행중

<예약방법>
1. 홈페이지 예약하기에 들어가서 예약 신청을 하시면 돼요.
2. 담당자가 예약 확인 후 카카오톡으로 예약 확인 메세지를 보내준답니다.
3. 안내받은 계좌로 입금을 하시고 메세지를 보내면 입금 확인 카톡을 받으실 수 있어요.

홈페이지 하단에 예약하기, 카톡문의, 인스타그램 버튼이 있어요. 예약하기에 들어가시면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카톡문의 버튼을 눌러서 문의해주시고,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가방은여행중이 옮긴 가방들 사진을 보실 수 있어요.



가방은여행중 예약하기

가방은여행중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사전예약할인은 예약전날 오후 8시까지만 해당되기 때문에 전날 오후 8시까지 예약하셔서 할인받고 이용하세요! 예약자 정보에 이름과 전화번호, 가방종류 및 수량에 해당하시는 가방 종류와 개수, 배송정보에 출발장소와 도착장소를 입력해주세요. 시간은 10분 단위로 입력이 가능해요. 혹시 추가로 전달하실 사항이 있다면 추가 메모도 해주세요.



가방은여행중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담당자가 위에 캡처 화면처럼 카톡으로 연락을 줬어요. 제가 입력한 내용과 입금할 금액, 계좌번호에 대해 안내해 주셨어요. 출발장소, 도착장소, 시간에 대해 정확하게 확인해 주세요.



가방은여행중

입금 후 30분도 안 지나서 예약완료 연락이 왔어요. 예약완료 카톡과 함께 안내사항을 보내주셨어요.

<공통 안내사항>
1. 공항 이외에 숙소 픽업 및 도착시간은 지정하실 수 없으며, 숙소 배송은 오전 9시부터 이루어집니다. 미리 고지드린 시간까지 가방 준비가 안 되실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로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2. 캐리어 이용시 지퍼 부분을 잠금장치에 잘 끼어주시고, 잠금 장치가 없는 가방일 경우에는 지퍼 부분 사진을 따로 찍어 가방 사진과 함께 전송 부탁드립니다. 백팩 이용시 앞 뒷면 사진을 전송 부탁드립니다.
3. 예약시 선택하셨던 가방의 사이즈 혹은 무게가 다르거나 추가로 짐을 전달 원하실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추가 요금 지불을 거절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 있어 귀중품은 따로 보관하여 주시고, 파손등의 위험이 있는 물건이 들어있을 경우에는 미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5. 짐보관이 불가능할 경우가 생길 수 있어 도착 숙소에 가방이 먼저 도착한다고 꼭 미리 말씀을 부탁드립니다.(호텔의 경우는 제외)
6. 개인적인 이유로 예약 취소시에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필수 체크사항>
1. (공항->숙소) 공항에서 가방 픽업 할 시간?
비행기가 출발지에서 출발하는 시간이 아니라, 제주에 도착하는 시간으로! 제주 도착 시간 + 수화물 찾는 시간(대략 20분 소요) = 픽업시간
2. (숙소->공항) 공항에서 가방 전달 받을 시간?
비행기가 제주에서 출발하는 시간이 아니라, 공항에서 짐을 전달 받을 시간으로! 비행기 출발 1~2시간 전으로 선택




<안내사항 (숙소->공항)>
저는 숙소에서 공항으로 짐을 옮겼기에 숙소->공항 안내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았어요. 공항에서 숙소, 숙소에서 숙소로 제주 짐옮김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1. 이용 당일 고객님의 가방을 오전 10시까지 카운터에 맡겨주세요. 보관시에는 ‘가방은여행중’에서 찾아간다고 미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보통 시내권 지역은 9시~9시30분 사이 픽업이 진행됩니다. 10시 이전 픽업일 경우, 전날 미리 안내해 준다고 해요. 예정된 시간에도 가방이 맡겨져 있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공항 도착 후 약속된 시간, 3층 3번 게이트에서 담당 배송매니저님께 가방을 전달 받으시면 됩니다. 약속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3. 기타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차량 이동이 불가능할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오배송 방지를 위하여 가방 사진을 예약당일 오전 9시 이전까지 전송해 주세요.
5. 공항 보관소는 따로 이용하지 않고 있어, 공항 내에 짐 보관이 불가능합니다.

안내를 받은 후 가능은여행중 이용 당일 8시 경에 가방 픽업 시간에 대해 안내를 받았어요. 오후 14시 쯤에 픽업을 한다고 해서 호텔 체크아웃 할 때에 가방을 프론트에 맡겼습니다. 그리고 오배송 방지를 위해 9시 이전에 가방 사진을 찍어서 보냈어요. 가방은여행중에서 가방을 픽업할 때에 사진을 보내주세요. 코로나19를 대비해서 소독도 해주시더라구요.




가방은여행중

예약 시간 20분 전에 공항 3층 3번 게이트로 와달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3번 게이트에서 짐을 받았답니다. 받은 짐에는 제 이름과 번호가 적혀 있었어요. 제주도 여행하면서 힘들게 짐 가지고 다니면 이동하는데 에너지가 전부 쓰이는 거 아시죠? 제주 짐옮김이 서비스만 있으면 뚜벅이도 너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저처럼 뚜벅이에 비오는 날이면 무조건 이용하세요. 활동도 자유롭고 힘도 안들고 좋았어요. 거리 추가 비용도 없기 때문에 어떤 이동이든 편하게 하실 수 있더라고요. 제주 짐옮김이 서비스 찾고 계시다면 가격도 합리적이고 일처리도 빠른 ‘가방은여행중’ 이용해보세요~! 뚜벅이도 편하게 여행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