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tip

저렴하게 대게 먹는법 ‘동해 묵호항 활어센터’ 가성비 회

by 숨숨숨니 2023. 3. 2.

겨울이 대게 철인 거 대부분 아시죠? 대게는 11월 부터 이듬해 5월까지 어획하고, 양식이 안 된다고 해요. 그래서 철에만 먹을 수 있다는 게 참 아쉬운 음식이예요. 대게는 비싸고 배가 안 차는 음식이라는 인식도 있어서 먹고 싶지만 쉽게 못 먹는 것 같아요.

비싼 대게를 가성비 좋게 마음 껏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요! 바로 동해 묵호항 활어센터 입니다.묵호항에 가면 대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날 잡아서 2월 초에 남편이랑 동생이랑 동해 묵호항에 다녀왔어요.

 

묵호항 활어센

묵호항 활어판매센터는 묵호항 바로 옆쪽에 있어요. 대략 12시부터 오후 5~6시까지 열려 있더라구요. 오전에 가면 모든 매장이 안 열어 있기도 하고 가장 활발할 시간은 12시 지나서 2시~5시 정도 였어요. 5, 6시 정도면 문이 닫기 때문에 4~5시에 방문하는 게 저렴하게 대게 및 해산물을 사기 좋을 시간 이예요. 상인분들이 마감하고 들어갈 시간에 가면 떨이로 대게를 팔더라구요.

 

묵호항 대게

수산시장 처럼 진열이 되어 있고, 이렇게 대게랑 홍게들을 쌓아서 판매 중이예요. 저는 3시반에 방문해서 12마리에 7만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거기에 서비스로 작은 대게 3마리까지 얻었어요. 마감 시간에 맞춰 가면 오전보다 질은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크기가 엄청 큰 대게는 아니지만 다리도 다 붙어 있었고 아직 살아 있어서 신선했어요. 3~4명이서 12마리면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홍게랑 대게 전부 판매 중인데 홍게 보다는 대게가 값이 나가요. 더 저렴하게 드시고 싶으면 홍게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동해 가성비 대

대게를 구매하면 바로 찌는 곳으로 가져가서 40분 정도 대게를 찐답니다. 찜기 비용+스티로폼 박스 포장까지 포함해서 14천원이었어요. 대게 구매+찜 비용 전부 해서 84천원 들었네요. 12마리를 3명이서 먹으려니까 엄~~청 많더라구요. 남은 대게는 다음날 라면에 넣어서 이틀 동안 대게를 배터지게 먹었네요. 4명이서 12마리 드시면 대게찜도 먹고 라면까지 알차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동해 묵호항 활어판매센터

찌는 동안 다른 생선들을 구경했어요. 구경하면서 산오징어 3마리도 구매했어요. 동해 묵호항 활어센터에서 횟감을 구매하시면 회 떠주는 곳에 가서 따로 회를 뜨셔야 해요. 할머님들께서 회를 떠주시는데, 가격은 횟감 정도에 따라 달랐어요. 정확한 금액이 책정되어 있던 아니었고 할머님들께서 말씀해주세요. 제 앞에서는 꽤 회를 많이 뜨셨는데 "2만원 드릴까요?" 이렇게 여쭤봤더니 할머니께서 "이렇게 많이 떴는데 그건 너무 작지" 라고 하셔서 2만5천원 드리더라구요.

저희가 산 산오징어도 회 뜨려고 기다렸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그냥 저희가 유튜브 보면서 떠 먹었어요. 산오징어여서 엄청 신선했고 오랜만에 산오징어 먹으니까 오징어회가 엄청 달고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대게를 배터지게 먹었네요. 음식점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아직 겨울이여서 살도 꽉 차있고 살이 달달하니 엄청 맛있었어요:) 4월까지는 제철이라고 하니까 늦게 전에 동해 묵호항에서 대게 파티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