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파주 갈만한 곳 ‘파주 프로방스 마을’

by 숨숨숨니 2021. 10. 10.

요즘 같이 날씨 좋을 때, 다들 서울근교로 많이 나가실 것 같아요. 제가 서울 근교로 많이 놀러다닐 때, 한창 파주를 많이 갔었어요. 파주에는 헤이리 마을, 마장 호수 등 당일치기 여행으로 갈 만한 곳이 참 많아요. 여러 여행지 중에 오늘 제가 소개시켜 드릴 곳은 파주 프로방스 마을이예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별에서 온 그대, 품위 있는 그녀 등 다양한 영화, 드라마의 배경이기도 해요. 그만큼 예쁜 모습을 눈에 담고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곳이예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파스텔 계열의 건물로 이뤄진 유럽 느낌의 테마형 마을이예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서 파주를 들리신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마을 입장료는 없으며, 개별 매장 및 이벤트의 경우 별도로 입장료를 받는 곳도 있다고 해요. 매장에 따라 휴무일이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하고 싶은 매장이 있다면 미리 확인 후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프로방스 마을의 장점 중에 하나는 반려 애완동물들과 함께 출입이 가능하다는 거였어요. 마을 자체의 출입은 가능하지만 출입이 불가능한 매장도 있을 수 있다는 거 참고하세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 내에는 주차타워가 있어서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3층부터 7층까지 주차장이었어요. 1시간에 2천원이었고 초과 1시간 당 주말의 경우 천원이 붙었어요. 저공해차량 할인이 있어서 저희는 저공해차량 50% 할인을 받았어요.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천원 할인도 됐어요. 옥외에 유료 주차장도 있었는데 주차할인이 안 된다고 하니, 되도록 주차 타워에 주차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는 다양한 상점과 음식점들이 있었어요. 옷이나 악세사리를 파는 매장도 있었고, 그릇 같은 홈리빙 제품을 파는 매장, 식당, 카페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있었어요. 저희는 홈리빙 제품을 파는 메종오브제에서 구경도 하고 결국 그릇 하나 구입했어요. 물건을 사면 주차 할인도 되서 너무 좋더라구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는 포토존이 굉장히 많았어요. 사진 찍으러 오는 곳이여서 그런지 예쁜 건물과 가게들이 너무 많았어요. 유리온실도 있어서 추운 겨울에도 푸른 풀과 나무를 구경할 수 있었어요. 온실 내에는 카페도 있어서 여유롭게 커피 마시면서 온실 내 식물들 구경하기 좋더라구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대부분의 건물이 매장으로 이뤄져 있었어요. 안에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소품부터 실용적인 제품까지 다양하게 팔고 있었어요. 매장 이외에도 사진 찍기 위해 만들어 놓은 포토존 건물과 조형물들이 있었어요. 건물 색이 굉장히 예뻐서 어디서든 사진을 찍어도 유럽 느낌이 나더라구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이렇게 곳곳에 의자가 있어서 쉴 수도 있었고, 의자도 알록달록하게 너무 예뻐서 사진 남기기도 좋았어요. 코로나가 아니었으면 마스크 벗고 더 열심히 사진 찍었을 것 같은데 너무 아쉬웠어요. 사진찍기 좋은 곳이여서 아이들, 부모님이랑 같이 방문하기 너무 좋았어요. 쇼핑 좋아하시는 분들이 와도 구경면서 시간 보내기 좋을 것 같아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류재은 베이커리를 볼 수 있어요. 파주 쪽에서 유명한 빵집이라고 지인들이 다 알고 있는 곳이였어요. 류재은 빵집에서 유명한 빵은 바로 마늘빵이예요. 만들어 나올 때마다 바로 사라지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저도 먹어봤는데 이런 마늘빵은 처음이었어요. 겉은 약간 바삭하면서 속은 쫄깃하고 부드러웠어요. 보통 마늘빵은 딱딱하기만 했는데 이건 부드럽고 향도 훨씬 좋아서 맛있었어요. 꼭 드셔보세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파주에 자주 갔었지만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처음이었는데, 사진찍기도 좋고 가족들이랑 시간 보내기 참 좋은 곳이었어요. 주차장도 잘 되어 있고 입장료도 없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파주 프로방스 마을을 구경하고 가까이에 있는 국물 없는 우동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국물 없는 우동도 꼭 방문해보세요! 색다른 음식인데도 너무 맛있었어요. 면도 쫄깃하고 소스도 맛있더라구요.

서울 근교 당일치기, 파주 가볼만한 곳 찾고 계신다면 파주 프로방스 마을 방문해보세요. 사진도 많이 찍고 좋은 추억 남기다 오세요~

댓글